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요즘세상-기자의사명
신속,정확,공정한 보도
 
동아투데이   기사입력  2018/04/11 [16:47]

 

기자의 사명은 새로운 소식과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건사고,정치,경제,문화와 스포츠에 관련된 일들을 육하원칙(누가whd.언제when.어디서where,무엇을what,어떻게how,왜why)에 의해서 기사화하여 일반인에게 신속하게 제공하는 사람을 말한다.

방송기자와 신문기자는 소속사 각부서에 소속 되어 있으면서 정부 부처나,각급 기관등에 출입하면서 사건사고,뉴스등을 취재하고 관련 인물을 인터뷰하는 등 혹은 제보에 의한 내용을 확인하여 기사로 쓰기도 하고 기사가 될만한 것을 직접 찾아내 심층 취재보도 하기도 한다.

여기에서 공정성과 객관성을 유지하여야 함은 기자의 큰 사명이기도 하다.그러나 최근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에 주재하는 일부 기자들이 특정후보자에 줄서기를 하는 등 불특정인에게 대한 지나친 편애나 비방에 가까운 글들이 제3자에게 비쳐지는 모습에서 객관성이 결여된 부분이 있다면 근절되야할 부분이다.

언론사 기자의 가장 중요한 점은 발생된 일에 대하여 사실 그대로를 가감없이 전하는 것이다. 신속, 정확, 공정을 그 절대적 가치로 삼아야 진실과 허위가 무엇인지 바로보고 판단 할수 있는 기회가 독자들에게 주어질때 언론의 가치가 빛을 발할수 있을것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4/11 [16:47]   ⓒ 동아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우호건설⁚종합건설업‧토목‧건축 소방공사‧전기공사‧산업환경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