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파주시장, 신설 마을버스 운행 첫날 시민들과 함께 신설 노선 체험
5개 노선 26대 마을버스 신설해 본격 운영 돌입
 
변영중 기자   기사입력  2019/11/06 [14:51]

 

   ▲최종환 파주시장이 신설 노선 체험하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마을버스에 승차하는 모습 © 동아투데이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난 4일 신설 마을버스 운행 첫날 시민들과 함께 신설 노선을 체험했다. 파주시는 5개 노선 26대 마을버스를 신설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최종환 파주시장은 마을버스 089번을 승차 후 085번 노선으로 환승해 1시간여 동안 체험했으며 정류소 시설, 운행경로, 버스 상태 등 전반적인 운행실태를 점검했다. 운행 첫날 출·퇴근 시간이 지났음에도 089번 노선은 이용 승객들로 붐볐으며 시민들 표정도 매우 밝았다.

 

조리읍 한라아파트에서 승차한 한 승객 A 씨는 “운정으로 가는 마을버스가 생겼다고 해서 처음 이용해봤는데 환승 없이 갈 수 있고 배차 간격이 짧아서 너무 좋다”며 감사를 전했다.

 

또한 승객 B 씨는 “파주 내에 가까운 거리여도 운행하는 대중교통이 없어 자차가 있어야만 이동이 가능했는데, 마을버스가 신설돼 자차 없이도 관내 이동이 자유로워졌다”며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필요로 하고 불편을 겪는 부분을 찾아 실질적인 대중교통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것이 느껴졌다”고 전했다.

 

이날 승차 체험을 마친 최종환 파주시장은 ”신설된 마을버스를 타서 시민들의 불편사항도 듣고 감사 인사도 받았는데 대중교통이야말로 모든 시민에게 주는 보편적 복지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마을버스 공공성 확보와 천원택시 확대 등을 통해 파주시 대중교통을 더욱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023번(월롱시민공원-도내리 구간) ▲084번(야당동 지역) ▲086번(교하지구-운정신도시) ▲085번(금촌역-야당역) ▲089번(조리읍-운정신도시) 등 5개 노선을 신설해 운영에 들어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06 [14:51]   ⓒ 동아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우호건설⁚종합건설업‧토목‧건축 소방공사‧전기공사‧산업환경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