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의회,‘경기도 수어경연대회’대상 수상
(사)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화성시지회 주관 총 15개팀 참가
 
이승재 기자   기사입력  2019/09/23 [17:14]

 

                                    ▲경기도 농문화제 및 수어경연대회 모습 © 동아투데이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 수어동아리 ‘손으로 전하는 사랑’이 지난 21일 화성시 동탄 센트럴파크 내 잔디광장에서 개최된 ‘2019년 경기도 농문화제 및 수어경연대회’에 참가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수어의 올바른 보급 및 농문화의 이해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을 통한 사회통합을 위해 (사)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화성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총 15개팀이 경연에 참가했다.

 

고양시의회 수어동아리는 3번째 공연팀으로 출전하여 바쁜 일정 속에서도 틈틈이 갈고 닦았던 수어 솜씨를 선보였다.

 

이날 고양시의회 수어동아리는 ‘거위의 꿈’과 ‘사랑의 배터리’란 노래를 수어로 공연해 많은이들의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김효금, 강경자, 김덕심, 김미수, 김보경, 김해련, 문재호, 이해림, 조현숙, 정봉식 의원이 공연을 펼쳤다.

 

공연을 펼친 의원들은 이번 대상 수상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수어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농아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수어공연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함께 참석한 이윤승 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농아인과 수어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아지길 기대한다”면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하며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23 [17:14]   ⓒ 동아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우호건설⁚종합건설업‧토목‧건축 소방공사‧전기공사‧산업환경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